진포해양테마공원->금강철새조망대->은파유원지
호우경보가 내리고 전국적으로 비피해가 발생햇다고 뉴스시간마다 나오니..내리는비를맞으며
나다니기가 싫다..비오는날..길을나서면 구경하는것도 그렇고 사진을찍는것도 여간 불편한게아니다..
여행다니는자에겐 비오는날이 공치는날이지..방에서 딩굴다보니..비가 개인다..본래의 계획대로라면
오늘 군산을 떠나는날인데..비때문에 하루를 더묵어 내일 간다고 미리 옥사장에게 이해를구햇다..
점심때가 되니..밥도먹어야겠고..주위에 마땅한 식당이없어..차끌고 군산시내로 나갔다..
군장산업단지쪽이라서 군산시내로 한참을 나가야하는데..진포해양테마공원이라는 안내판이보였다..
진포태마해양공원??전에못보던곳인데..새로생긴건가??
▲선유도가는여객선이 이곳에서도 뜬다..
이정표대로 좌회전해서 들어가니..오른쪽에 태마공원주차장이고..왼쪽에는 선유도가는
유람선 선착장이다..전에는 국제여객선터미널이있던곳이다..지금은 내항이라고 부른단다..
진포테마해양공원..진포는 고려수군이 왜구선단을 섬멸햇던 금강하구의 옛지명이다..외항으로
옮겨간 여객선터미널부지에 수변공원으로 정비하면서 육,해,공군의
퇴역장비13종 16대를 전시하고있다..입장료는 받지않으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테마공원조감도 이다..
▲위봉함 676..상륙작전및 군수물자수송..2006년12월31일 퇴역..2007년12월25일 이곳에 설치..
▲위봉함의 내부..
▲이곳에 한국전쟁사진전이 열리고있엇다..
테마공원을 구경하고 금강유원지쪽으로가면 뭔가 먹거리가있지않을까해서 그쪽으로 방향을 잡았는데..
이마트가 보인다..이마트 푸드코트에 가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육계장과 왕돈가스(손자때문에)..
해안선을 따라도는여행이라서 해산물이 들어간 음식들만 보다보니..이런음식들이 먹고싶어진다..
여행길에 얻은 TIP이랄까??먹거리가 마땅치않을때는 대형활인점의 푸드코트를 노리면된다..골고루..
많은종류의 음식물들이 있으니까말이다..골라먹으면 되잖아???
▲금강철새조망대 전경..
비가왔었던 탓일까???주차장이 넓다..차들이 거의없다는표현이다..폐관시간은 아니지만..
무척이나 한가롭다..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여니까..아직 문닫을시간이아닌데도..
비온탓인지 관람객이 거의 없다..입장료는 성인 2천원..군산시민이라는 증명서를 제시하면
천원이라고했다..도윤이가 차안에서 잠이든바람에 집사람은 차안에 남고 필자혼자서 관람길에
나선다..요즘애들말로..ㅠㅠ..
굉장히 넓다..재대로 구경을 하려한다면 반나절은 족히 걸릴꺼다..식물생태관,부화체험관,동물마을등..
거의 대부분을 보지못햇다..본관건물과 조망대..철새신체탐험관만 보고 나왓다..혼자 구경하는게
재미가 없엇나??
▲11층의 전망대..
계단이다..새의 발가락이다..설마 아래로 내려가라는 방향표시로 보는사람은 없겠지??
어디서봣더라??아!!송지호철새조망대에서봤구나(필자가 송지호철새조망대도 소개를했었다)..
새와 관련이잇는시설들이라 ..이것도 공통점인가보다...
▲철새의 내장을 완전해부??해서 보여주는거 같다..가창오리의 허파..기낭..심장..항문까지..
금강철새조망대 http://www.gmbo.kr/ ☎ 063-453-7213
금강철새조망대를나오니..시간이 여유롭다..어제 어릴적친구와 만나서 저녁을같이먹고 분위기좋은
찻집에서 차를마셧는데..비가오는바람에 구경을 못한 은파유원지가 생각나서..불빛이 춤추는 야경을
보기위해 나운동으로 방향을잡아 갔다..
▲사랑의문과 물빛다리..은파유원지의 입구이다..
은파유원지..군산시내에 인접한 낮은구릉의 울창한수림과 김정호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있는
저수지를 중심으로 무려 70여만평에 이르는 광활지역에 조성한 관광유원지이다.
은파의 은(銀)은 사랑의 빛(희망)이며 파(波)는 풍요의 물을 나타내며 빛과물이 합성된
우리말표현이라고 한다..봄이되면 벛꽃이 장관을 이룬다..
▲한국농촌공사 100주년기념탑..
▲은파보트장..1시간 2인용보트는 7천원정도..
▲물빛다리의 상징탑..문제는 낙서이다..박영건이가 지꺼라는데..왜들이러는지모르겟다..
▲사랑체험봉..두손을 포개얹어서 서로의사랑과 마음을 고백하고 따듯한사랑을 체험한다고 설명되있다..
해가지고 나니..서서히 다리에 조명이 들어오기시작했다..저녁은 인근의 김밥집에서 간단히먹고..
중앙탑에 멋진조명을 기다리고있는데 9시가다돼어도 불이안들어와서..다행스럽게도..늦게 조명이켜진다..
▲춤추는 분수..조명이 변함에따라서 다양한 장면이 연출된다...
▲바닥에 하트가..불색이 바뀐다..
▲제일늦게 켜진 조명..색색으로변하는데..환상적이라고할까??기다린보람이있다..
멋쟁이 불들이 한꺼번에 켜지는게아닌가보다..하나씩..하나씩..불이들어왔으니까말이다..다리중앙의
불이 제일늦게 켜지는바람에..못볼뻔했다..안켜주는줄알고 자리를뜨려고 했었으니까말이다..
(9시15분경에 켜졌으니까)
* 군산공항 - 공항로 - 극동주유소사거리 - 군산대 방향으로 500m
* 서해안고속도로 - 군산JCT - 국도27호 - 시내노선 - 유원지까지 약 40분 소요
* 호남고속도로 - 익산 IC - 전군도로 - 개정 - 유원지까지 약 60분 소요
☎ 군산시청 063-450-4000
내일은 군산을 꼭..떠나야한다..필자가 운영하는카페의 회원가족이신(다음/당사랑)옥사장님이 빌려준
이집덕분에..정말 편하게 군산을 많이 둘러보고..공부도하고..갈길이멀어 아쉽지만 다른곳으로 가야한다..
그런데..언제..강원도 고성까지 간다냐????
군산 은파유원지에는볼거리가 많습니다..칼러분수쑈두하구요...
다리의 조명이변하는 요술다리도 있습니다...
출처☞필자홈피:http://cafe.daum.net/lovedang
|